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Daily Life

ChatGPT가 40대 스마일 라식을 준비하는 사람에게 하는 충고, 그리고 내 생각 1편

반응형

*이 블로그는 의학적 과학적인 내용은 살짝 확인만 해보고 개인의 느낌을 더 적었기에 전적으로 믿으시면 안됩니다. ㅎㅎ

이미 수술한 나에게 주는 ChatGPT의 충고 1편

진짜 할일이 없나보다. ㅎㅎㅎㅎ
은근히 재미있어서 작성해 본다.

아래부터가 ChatGPT가 작성한 내용이다. 그래도 ai 에 지배당하지 않기 위해 내 생각도 추가하기로 했다.

 

스마일 라식을 고민하는 40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충고를 해보려고 합니다. 스마일 라식은 시력 교정 수술 중 하나로, 많은 사람들에게 시력을 개선해 주는 효과적인 방법 중에 하나이다. 하지만 이러한 중요한 의사 결정을 내릴 때는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아래에는 스마일 라식을 고려시 생각해봐야할 주요 요소들에 대한 조언을 제시하겠습니다.

1. 의료 상담 및 검사

  스마일 라식을 고려하기 전에, 먼저 눈과 관련된 전문의와 상담해라. 라식 수술이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는지, 어떤 부작용이 있을 수 있는지에 대한 이해가 필요로 합니다. 눈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수술이 가능한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전문가의 의견을 듣는 것이 중요하다.

 

- 개인 생각 추가 :  대부분이 수술 전에 눈을 체크하기 때문에, 어떤 종류의 수술을 받으면 괜찮을지 가이드만 받게 되는 것 같다. 문제가 없을 정도일 때는 사실 우리가 아는 정도의 부작용 등에서만 이야기가 되는 것 같ㅌ다.

2. 개인 건강 상태

  40대는 눈 건강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 상태도 고려해야 한다. 만약 다른 의료 문제가 있다면, 라식 수술에 대한 부작용이나 제한 사항에 대해 의사와 상담을 해라.

 

 - 개인 생각 추가 : 큰 문제가 있어 본인이 말하지 않는 이상 거의 확인이 안된다. 당연하겠지만… 인터넷에 찾아본 결과 정말로 받으면 안되는 사람 중에 한명이 상처가 날때? 먼가 이상하게 되는 사람이다. 대충 알기만 했는데, 그런분들은 정말 검사를 잘하고 알맞는 수술을 해야 한다고 알게되었다. 켈로이드 피부로 알고 있는데, 내가 그게 아닌가 검사는 안했지만 걱정했었다. ㅎㅎㅎ

3. 예상 효과와 기대

  스마일 라식의 주요 목적 중에 하나는 시력 개선이다. 하지만 개개인의 눈과 시력은 다를 수 있다. 수술 전후에 어떤 효과를 기대하는지 명확히 이해하고, 실제 결과와 비교해 보세요.

 

 - 개인 생각 추가 : 개선 효과는 수술을 하고자 하는 사람은 우선 다 찾아봤을 것이다. 부작용과 함께, 하지만 내 눈은 나밖에 알수없고, 불편하면 내가 제일 불편한것이다. 알아서 판단해야 한다 ㅎㅎㅎ 나는 불편한 점을 생각안하면 엄청? 괜찮은 것 같다. 하지만 눈이 좋아졌지만 라이프 패턴이 바꾸지 않아, 라식 하고 나서는 안경 안쓰고 집에서 게임하는 기분이다.

 

4. 비용과 보험

  라식 수술은 의료 보험으로는 보통 지원되지 않는다. 따라서 비용 문제도 고려해 한다. 수술의 비용을 확인하고, 어떻게 지불할 것인지 계획을 세워야 한다.

 

 - 개인 생각 추가 : 보험이 안될 것 같았지만, 막상 들으니 충격이다. 실패하더라도? 병원에서는 도와주겠지만 답이 없을 것 같고, 잘못된 것을 시인하지도? 않을 것 같다. 수술 비용도 정말 고민이 많이 되는 항목이다. 그냥 해주면 되는데 가끔 선생님마다 가격이 다른 병원이 있다. 가격에 옵션이 있는데, 누구로 해야하나? 비싸면 잘할까? 싸면 못할까? 여러 고민을 하게 된다. 나는 처음에 나랑 만난? 선생님이 너무 믿음직스럽고 젊어보여서 그분으로 선택했는데, 막상 보니 가장 저렴하게 수술을 받을 수 있는 분이었다. 그랬더니 막상 엄청 고민되었다. 잘못되면 먼가 싸게 해서 그런거 같고.... 근데 뭐 결국 손이 야무저야 잘할 거 같아서와 젋은 분이 잘한 거 같았다 ㅎㅎㅎㅎㅎ 복불복이다. 개인적으로 라식은 뽑기라고 생각한다.

 

5. 부작용과 리스크

  모든 의료 수술은 부작용과 리스크를 동반한다. 스마일 라식 수술도 마찬가지이며, 건강한 눈으로 돌아가지 않을 수도 있다. 이러한 부분을 충분히 고려하고, 의사와 함께 가능한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방법을 논의하세요.

 

 - 개인 생각 추가 : 라식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가장 이 점에 대해 생각을 많이 할 것 같다. 특히 나같이 40대 사람은 더 많이 할 것이다. 우리가 아는 부작용은 우선 안구 건조증이랑 빛번짐이다. 느껴봐야 안다. 하기 전에 모른다. 사람마다 엄청 다르겠지만 내가 느낀 것은 이러하다. 참, 나는 안구건조증은 좀 있을 수 있고, 빛번짐은 심하지 않을 것이라고 하셨다. 그건 아마 사전 점검할 때 동공 크기나 눈물량 검사를 통해서 대충 확인할 수 있는 것 같다. 빛번짐은 운전할 때 특정 차가 엄청 밝은 것 같고, 야간에 테니스 칠때 라이트가 너무 밝은 것 같은데, 약간 불편한 수준이다. 안구 건조증도 원래 안구 건조증이라고 하는데, 잘 못느꼈는데 이제를 잘 느낀다. 안구가 건조하면 바로 눈이 약간 뿌옇게 보이기 때문이다.(3~4개월이 지난 시점) 아침에 일어나면 먼가 뿌연 느낌이 있다. 게다가 일하거나 게임만 하다보면 눈을 깜빡이지 않는데, 그 때 확실히 느낀다. 그럴 때 어두운데 가면 특히 더 안보이는 느낌이 있다.

 

- 추가적인 부작용 : 이건 정말 알아야 할 것 같아 따로 작성한다.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노안의 증상이 빨리 온 것 같다. 엄청 불편한 것은 아닌데 느껴진다. 수술을 하고 바로 느꼈다. 아마 20년 전에 했으면 이점을 늦게 느낄 수 있겠지만 난 느낀다. 그래서 반드시 고민해 봐야 한다. 하지만 나는 책도 ebook으로 볼 생각을 했고, 안경 쓰는게 그렇게 불편하지 않기 때문에 돋보기 쓸 생각으로 했기 때문에 약간은 후회하지만 장점을 바라 보기로 했다. 아 맞다. 개인적인 일이 HW 개발자인데, 납땜이 어려워졌다. 워낙 작은 소자 0603이나 1005 사이즈를 써야하는데 예전 같지 않다. 빨리 진급해서 이런일을 안해야지 생각했다. 그리고 가끔 음식의 유통기한 등을 볼 때 약간 불편함을 느낀다. 슬프다.

 

ChatGPT에서 대충 복붙하려고 했는데, 내 생각도 정리하게 되고 차라리 더 좋아진 것 같다. 그리고 생각보다 양이 너무 많아져서 2편으로 나눠서 작성해야겠다.

 

2편에서 만나요...

 

 

 

 

반응형